고품질 블로그가 되는 방법과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정리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길과 고품질 블로그가 되는 길이 있습니다.
오늘은 고품질 블로그가 되는 방법부터 저품질로 가지 않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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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성 글이 짙으면 글이 누락될 수 있어요.
블로그의 유입 경로는 오직 검색밖에 없습니다. 블로그를 알릴 수 있는 각종 SNS의 인플루언서가 아니라면 검색 결과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오늘 작성할 포스팅은 수많은 경쟁자들 속에서 글을 상단으로 올릴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양은 중요하지 않다.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는 내용 중 하나는 방문자의 수는 글의 개수와 비례한다는 내용입니다. 사실 이것이 완전히 틀린 내용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강조하고 싶은 말은 양질의 글 1개가 100개의 글을 먹여 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글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방문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 제공
- 정확한 정보 제공
- 자신감 있는 주제 선정
따라서 한 개의 글을 쓰더라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각각의 가치관에 맞는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크롤러를 이해시켜라!
여러분들의 글을 판단하는 것은 사람이 아닌 각 포털의 크롤러입니다. 따라서 SEO에 필요한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여 크롤러가 여러분의 글을 읽기 쉽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서의 양이 적은 글을 작성하라
위에서도 강조하였지만, 여러분이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대량의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방문조차 없다면 절대 수익은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특정 단어를 검색하였을 때 조회되는 문서의 양이 적은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같은 주제의 글을 쓴 사람들이 많다면 그 안에서 나의 글이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많은 경쟁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검색량 대비 문서의 양이 적은 글을 쓴다면 자연스레 나의 글이 상위에 노출되기 수월할 것입니다.
저품질 블로그로 가지 않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기계적 생성 즉 ai나 챗gpt로 작성
-요즘은 이런 기계적 생성이나 ai, 챗gpt작성은 요즘 티스토리 구글 워드프레스에서
굉장히 안 좋아합니다.
이게 쿠팡 파트너스 관련 자동글이 저격당한 이유입니다.
현재 쿠팡파트너스 링크 자체를 걸면 블로그 포스팅이 누락되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본인이 사서 체험하고 쓰는 글은 언젠가 다시 복구될 것 같아요.
워드프레스, 구글, 네이버가 제제하는 건 기계 생성 문 서니까요.
워드프레스, 구글, 네이버는 진솔하고 체험한 본인이 경험에 의해 겪은 리뷰는 좋아합니다.
그들이 먹고사는데 일조하기도 하고요.
다른 사람의 글이나 이미지 도용
이런 복붙과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가져오고 이런 행위들은
언젠가 걸리고 언젠가는 저품질에 맞게 되어있어요.
오랫동안 블로그랑 장수하고 싶으시면 하지 말라는 건 안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 워드프레스, 구글, 네이버가 싫어하는 것 중에 의료법 위반이라던지 도박, 사행성 등 그런 나쁜 키워드가 들어간 것들 그러니 다이어트 약 홍보라던지 그런 건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제 개인적으로 정보글을 쓸 때도 나름 지키려고 해요.
하지만 글자 수 2500자를 억지로 맞추진 않고 1500자만 넘으면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사진은 직접 찍은 것 위주로 하려고 하고 있고요.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의 전후 결과는 사실 잘 모르겠네요.
이런 점 때문에 상위 노출하시는 분 보면 무슨 이마트 휴무일을 써놓고 핸드폰으로 이마트 휴무일을 검색하는 동영상을 넣는다던지 이런 아니면 사진만 나열한 관계도 없는 영상을 넣고 말도 안 되는 지도를 링크하는 등 별 블로그가 다 있더라고요.
물론 그렇게 상위 노출이 되는 것 같지만 그건 언젠가 자기 발등을 찍게 될 거라고 저는 생각해요.
불필요한 사진을 올리지 말 것!
누군가 작성된 글을 보면, 불필요하게 이미지가 많이 첨부돼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과다한 이미지 첨부는 블로그에 대한 평가를 저해할 수 있는 요소가 됩니다. 반드시 이미지를 첨부하는 경우에는 글의 주제와 흐름에 맞게 적절하게 노출시켜야 합니다.
또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러 키워드를 검색하여 상위 노출되는 글을 확인해 보면 절대적으로 이미지의 수는 키워드별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한 예시로 '리모델링'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상위 노출되는 글의 이미지의 수는 10개가 넘었고, '개발'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했을 때의 상위에 노출되는 글의 이미지는 3개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주제별 상위 노출되는 글의 이미지 수를 파악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이 상위 노출의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정리
그러니 진솔 솔직하게 1500자의 이상 포스팅을 하시고 리뷰나 체험단뿐만 아니라 정보글을 자주 쓰시고 일상 글은 지양하세요.
나의 일상을 궁금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엄청난 인플루언서가 아니라면)
상대방이 내 글에 오래 체류하고 진성 댓글을 쓸 수 있는 그런 글을 쓰세요^^
그리고 대가성 원고를 쓸 때 나도 모르게 키워드를 반복하거나 홍보 위주로 작성하게 되는데 의식적으로 그것보다 정보제공 위주로 하려고 하셔야 한답니다.
홍보성 글은 워드프레스, 구글, 네이버 지수에 0점이라고 해요.
정보성 글로 점수가 쌓이다가 어쩌다 0점이면 블로그 지수에 큰 변화가 없겠지만 계속 0점짜리 포스팅만 올린다면 언젠가는 지수가 많이 떨어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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