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속초] 설악산 등반, 무더운 여름 겨울설악산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8. 1.

[속초/여행]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설악산

강원도 설안산으로 무더운 여름... 겨울의 설악산 경치를 공유하며

시원한 경치와 그림을 보러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속초여행에서 꼭 들려야 할 곳 중 하나인곳이 바로 설악산입니다.

에는 꽃구경하는 사람들로 붐비고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물과 산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러 붐비고

가을에는 알록달록 단풍을 보러 오는 사람들로 붐비며

겨울에는 새하얀 설경을 보기위해 붐비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산 설악산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속초에서 500번은 간 No.1 맛집 추천 바로가기

 

 설악산

태백산맥에 있는 강원도의 명산입니다. 속초시와 양양군, 고성군, 인제군에 걸쳐있습니다. 높이는 1,708m이며 우리나라에서 한라산, 지리산 다음으로 세 번째 높은 산입니다.

 

설악산사진

1970년 3월 24일 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흔들바위와 울산바위가 유명합니다. 울산바위에서 동해 쪽을 바라보면 속초시 전경과 동해 바다가 보이는 게 장관입니다.

 

 설악산 소공원 기점

제가 간곳은 설악산 소공원 기점이었습니다. 이곳은 속초에서도 시내버스로 이동이 가능하며, 권금성과 울산바위, 신흥사, 비선대 등 등산화를 신지 않고도 갈 수 있는 관광지를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설악산 관광지 기점입니다.

 

 

사설 주차시설이 되있으며 아침 일찍 가시는 게 주차하시기도 수월하실 겁니다. 조금만 늦어도 주차줄이 엄청 길게 서있어서 일정에 차질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주차비 : 5,000원)

 

설악산 국립사무소 본부가 위치하고 있으며 소공원도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설악산을 관광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작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설악산 등산로를 가는길이 잘 되어있어서 등산 초보자들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입장권 

어른 3,500원

중, 고등학생 1,000원

초등학생 500원

 

 

처음에는 길 양쪽으로  푸르른 나무들과 식당들이 줄지어있고 그 사이로 케이블카 타는 곳도 있습니다.

 

 

 설악산 케이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속초시 소재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내 위치)

 

 

이용시간 : 08 : 00 ~ 17 : 30 (연중무휴)

이용요금 : 케이블카 왕복(대인, 소인) 10,000원, 6,000원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갈 수 있도록 하고 운행하고 있으며 권금성 정상에서는 멀리 동해바다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소공원을 지나다 보면 절이 한곳 있습니다. 거대한 불상이 사찰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합니다. 바로 신흥사입니다. 불상이 정말 거대하지만 편안해 보여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신흥사

신라 진덕여왕 6년에 자장율사가 세워 처음에는 향성사라고 불렸던 곳입니다. 그 후 여러 차례 불에 탄 것을 인조 때 영서, 연옥, 혜원스님이 똑같은 꿈을 현몽하여 지금의 설악산자리에 절을 세우고 신의 계시를 받고 세웠다하여 신흥사라 했습니다.

 

 

거대한 불상을 바라보고 있으면 뭔가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등산하기 전 가족들의 건강과 소원을 빌고 올라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흔들바위까지 등산로로 다녀왔습니다. 설악산 하면 유명한 것이흔들바위와 울산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흔들바위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렸으며 울산바위까지는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흔들바위

흔들바위는 울산바위로 향하는 도중에 있는 바위이며 신라의 고승 의상, 원효가 수도했다는 계조암 앞에 소가 누운 모양을 한 넓고 평평한 와우암 또는 100여 명이 식사를 할 수 있다 하여 식당암이라 불리는 반석이 있고, 그 위에 흔들바위가 놓여있습니다.

 

 

흔들바위라는 명칭은 한 사람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100명이 밀어도 한 사람이 민 것과 같이 흔들릴 뿐이라 하여 붙여졌습니다.

 

와우암에 걸터앉아 바람을 맞으며 바라보는 설악산은 정말 아름답고 힐링이 저절로 되는 곳이었습니다. 흔들바위도 직접 흔들어보니 약간씩 흔들리는 게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흔들바위에 도착하여 위쪽을 바라보면 울산바위가 보입니다. 울산바위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은 설악산소공원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로 거대했습니다.

 

 울산바위

거대한 바윗덩이인 울산바위는 울타리처럼 생겨서 울산바위라 붙여졌다고 하기도 하고, 천둥이 치면 하늘이 울린다고 하여 천후산이라고도 합니다. 6개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솟아 있고 둘레가 4km에 이르는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바위산입니다.

 

 

울산바위 정상에 서면 외설악과 멀리 대청, 중청봉과 천불동계곡 등 전망이 아주 뛰어나며 동쪽으로는 동해바다와 속초시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흔들바위에 올라가셨다가 울산바위까지도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등산을 다 마치고 내려오는 길 소공원에 있는 식당에서 파전에 막걸리 한잔 하시면서 마무리하시면 하루의 피곤함이 싹 사라질 거라 생각됩니다.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긴 하지만 설악산의 맑은 공기와 절경을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눈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항상 안전에 주의하시면서 아름다운 설악산의 설경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디지털노매드마스터였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속초에서 500번은 간 No.1 맛집 추천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