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국내여행

춘천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Digital nomad Master 2024. 7. 19. 08:28

춘천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춘천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춘천여행코스)

1. 남이섬

동화나라 노래의섬 남이섬은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정원으로 다양한 전시와 문화행사, 콘서트를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추억을, 문화계인사들에게는 창작의 터전과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2. 쁘띠프랑스

 

한국안에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이에요.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귓가에는 수백년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지죠.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 

 

마치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랍니다.

 

 

 

 

3. 제이드가든 수목원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모토로 한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팰리스 골프장 부근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됐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의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며,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가든 등 모두 24개의 분원으로 나뉘어져 있다. 강렬한 원색보다는 수수하고 은은한 멋을 뽐내는 화훼류 위주로 채워졌으며, 계곡의 우거진 산림 그대로의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4. 강촌레일파크

 

구 경춘선 철로가 레일바이크 트랙으로 재탄생했답니다. 춘천 초입, 아름다운 강원도의 전원 풍경을 느낄 수 있어요. 2인용, 4인용 바이크 중 선택해 김유정역에서 강촌역까지 산뜻하게 페달을 밟아보세요. 북한강의 전경이 한 눈에 펼쳐지니 가족들,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답니다.

 

 

 

 

5. 소양강스카이워크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 소양강2교와 소양강처녀상 근처에 위치한 스카이워크로 전체 길이는 174m로 바닥이 투명인 유리로된 구간은 156m에 달하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입니다.

 

이 스카이워크는 호수로부터 32m 높이의 주탑을 세우고 상판과 케이블로 연결한 사장교 형태로 만들어져 물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청평사

 

소양호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10분쯤 호수를 가르고 가면, 아름다운 오봉산(779m) 기슭에 포근히 안겨 있는 청평사가 나타난다. 고려 광종(973년)때 영현선사가 처음 세웠다. 고려 선종 6년(1089) 과거에 급제했던 이자현은 관직을 버리고 이곳 청평산에 들어와 선(禪)을 즐기며 은둔했다. 그는 청평사 주변에 자연경관을 살린 대규모의 정원을 가꾸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정사각형 모양이 되도록 사다리꼴로 석축을 쌓고 계곡물을 끌어들여 연못을 만들고, 연못에 오봉산이 비치도록 했다. 조선 명종 때 보우선사가 중창 복원하였다. 청평사는 높이 9m 에 아홉가지의 소리를 낸다는 구성폭포와 유리알처럼 맑은 물과 주위의 경관이 빼어난 청평사계곡을 끼고 있다. 현재는 보물 164호인 회전문과 3층석탑 등이 남아 있다.

 

 

 

 

7. 구봉산전망대 카페거리

 

구봉산은 춘천의 야경 명소로 손꼽힌다. 굳이 정상까지 오르지 않더라도 산중턱에서 춘천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구봉산 전망대 카페 거리를 대표하는 ‘산토리니’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전신이다. 포장마차가 있었던 자리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지금은 번듯한 건물이 들어서 있다. 겨울철을 제외하고는 주말이면 언제나 커다란 주차장이 빼곡하게 찬다. 특히 여름밤이면 산토리니는 최전성기를 누린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이긴 하지만 식사를 하는 사람보다는 1층과 야외에서 커피나 음료를 마시는 사람이 훨씬 많다.

 

 

8. 춘천명동닭갈비골목

 

춘천의 대표적인 닭갈비 골목은 3곳으로 그 대표적인 곳이 명동 닭갈비 골목이다. 춘천에서 가장 큰 중심지인 춘천 명동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춘천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인 닭갈비와 막국수를 파는 음식점들이 몰려 있는 골목을 말한다. 닭갈비는 추억의 음식으로, 저렴하고 푸짐한 외식 메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나아가 춘천의 명물이 되었다. 

 

 

 

9. 애니메이션박물관

 

국내 유일의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발굴,수집,보관 전시 연구함으로써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그 소중함을 일깨워 국민 정신문화의 산 교육장으로 만들고자 2003년 10월 개관하였으며, 창작 예술품이자, 표현 매체로서 자리 잡고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의 근간을 마련하고 우리 애니메이션의 위상과 역사를 조명하기 위하여 건립되었다.

 

 

10. 효자벽화마을 낭만골목

 

효자마을 낭만골목'은 규모는 작지만 독특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로 꾸며진 벽화마을이다. 마을에는 '효자마을'을 탄생시킨 효자 반희언의 이야기를 토대로 '효(孝)'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져 있다. 

 

전국에 비슷비슷한 벽화마을이 우후죽순 생기다보니 이제 벽화마을은 조금 식상한 볼거리로 취급된다. 마을의 이야기를 담지 않고 어디선가 본 듯한 그림을 그려놓기만 한 벽화마을은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다. 그래서 마을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잘 녹여낸 효자마을 낭만골목의 벽화는 더욱 반갑다. 

 

그럼 지금까지 춘천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춘천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