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국내여행

수원 가볼만한곳 추천 10 곳 (수원 근교 여행)

Digital nomad Master 2024. 7. 11. 08:23

안녕하세요 . 오늘은 수원 가볼만한곳 추천 10 곳 (수원 근교 여행)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놓칠 수 없는 알짜 정보가 가득하니 끝 까지 읽으며 잘따라오세요^^

수원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수원 가볼만한곳 추천 10 곳 (수원 근교 여행)

1. 수원화성

 

조선 태종때 도호부로 승격된 수원은 한성 4진의 하나였다. 한양을 중심으로 동서남북 방향인 광주, 강화, 수원, 개성에 진을 설치하여 수도 한양을 보위케 한것이다. 그 수원땅을 지키고 있는 화성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상설 공연을 진행하고, 매년 가을이면 수원화성문화제를 개최하여 수원 화성을 알리고 있다.

 

 

2. 화성행궁

 

화성행궁은 효성이 지극한 정조가 사도세자의 원침인 현륭원(현재의 융릉)에 행차할 때 임시 거처로 사용하던 곳이다. 정조는 이곳에 총 13차례나 유숙하였다. 1789년(정조 13) 수원 신읍치 건설 후 팔달산 동쪽 기슭에 건립 됐으며 수원부 관아와 행궁으로 사용되다가 1794년부터 3년에 걸쳐 진행된 화성축성 기간에 화성행궁을 확대해 최종 완성됐다. 

 

 

 

 

3.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삼성이 운영하는 전자산업 박물관이다. 이곳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자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삼성전자가 성과를 올렸던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사업 등의 과거와 비전을 둘러본다. 어린이 디스플레이 연구소라는 학생 대상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다.

 

 

4. 수원 월드컵 경기장

 

수원월드컵경기장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에 위치한 관중석 43,959 석 규모의 축구 전용구장으로 2002년 FIFA 월드컵을 위해 건립되었다. 현재 K리그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동쪽과 서쪽 관람석을 덮은 큰 날개 모양의 지붕과 수원의 날개를 뜻하는 홈 팀의 닉네임에서 빅 버드라는 별칭이 붙었다.

 

 

 

 

5. 허우재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진 허우재는 원래 심 전시장의 외갓집으로 그가 태어난 곳이다. 특히 제주도 화산석으로 제작된 통시 변소는 인분을 처리하는 동시에 돼지를 사육하는 이색적인 화장실로 외국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또 화장실 문화공원은 고대 한국인들이 사용하던 화장실 모형부터 조선시대 이동식 변기 등 다양한 한국의 전통 화장실과 유럽의 화장실까지 망라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마디로 변기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문화적 공간이라는 것이다.

 

 

6. 광교산

 

광교산은 수원의 북쪽에서 오는 찬바람을 막아주며 시가지를 품에 안고 있는 수원의 주산으로 원래 이름은 광악산이었으나 고려 태조 왕건에 의해 광교산으로 명명되었다고 전해진다. 광교산은 경부고속도로와 서울-수원간 도로 사이에서 남북으로 약 2㎞ 정도에 걸쳐 뻗어있는 산으로 수원시 상광교동에 속해 있다. 산의 능선이 매우 한적하면서도 완만하고 사이에 수목이 우거져있어 산림욕을 하거나 당일코스로 오붓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7. 행궁길

 

수원 행궁동은 수원 화성 일대의 장안동, 신풍동, 북수동, 남창동, 매향동, 남수동, 지수동 등 12개 법정동을 일컫는 이름이다. 220여 년 전 화성이 축성될 당시부터 불과 수십 년 전까지 행궁동은 수원에서 가장 번화한 곳이었지만, 1997년 수원화성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면서 엄격한 개발 규제로 시간이 멈춘 듯 쇠락했다.

 

 

8. 수원 화성 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은 세계문화유산 화성의 역사와 문화를 총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으며, 화성을 찾는 방문객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안내와 정조시대 문화융성의 모습, 더불어 화성의 우수성을 알려주는 전문박물관이다. 화성은 18세기 전 세계 군사건축물의 모범이자 조선시대 성곽문화의 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단순한 성곽이 아닌 도시 전체이기도 하다.

 

 

 

9. 광교호수공원

 

경기도 수원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수원 화성의 고장이다. 수원 하면 늘 떠오르는 곳이고, 수원 하면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최근 광교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옛 원천유원지와 신대호수 일원이 광교호수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가족이나 연인들의 도심 휴식공간으로 제격이다. 특히 저녁이면 호수와 광교신도시가 어우러진 야경이 장관을 이룬다. 수원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광교호수공원을 함께 걸어보자.

 

 

 

10.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 최초의 시립미술관인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연면적 9,661㎡로 5개의 전시실, 2개의 전시홀, 2개의 교육실, 라이브러리, 카페테리아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수원화성행궁 옆에 위치한 현대미술관으로 열려 있는 공간으로 시민들의 쉼터로 활용된다. 

 

그럼 지금까지 수원 가볼만한곳 추천 10 곳 (수원 근교 여행)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수원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