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국내여행

국내 1박2일 여행지 추천 6곳 (올해 확바뀌는 순천국제 박람회)

Digital nomad Master 2024. 3. 21. 09:14

 

국내 1박 2일 여행지 추천 6곳 (올해 확 바뀌는 춘천국제 박람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1박 2일 여행지 추천 6곳 (올해 확 바뀌는 춘천국제 박람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놓칠 수 없는 알짜 정보가 가득하니 끝 까지 읽으며 잘 따라오세요^^

1. 춘천

 

춘천은 서울에서도 가까워서 1박 2일은 물론,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춘천의 명물 닭갈비와 막국수 맛집이 있습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춘천 산토리니 전망대, 김유정문학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제이드가든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2. 전주

 

전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도시로, 한옥·한식·한지 등 한국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넷째, 전주여행의 1번지인 전주한옥마을에는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이 있다. 전통문화공연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문화센터와 전통한옥숙박체험을 할 수 있는 한옥생활체험관을 비롯해 전통술박물관, 공예품전시관, 강암서예관, 최명희 문학관, 공예공방촌 지담 등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3. 경주

 

경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가득한 천년의 도시다. 고대 신라 왕국의 천년 수도였던 고도 경주는 도시 전체가 하나의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역사유적지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국사·석굴암, 경주역사유적지구, 양동마을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예술성, 과학기술, 한국의 정신세계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가장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4. 울산

 

울산은 산업은 물론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울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는 조선시대 세종실록지리지에 처음으로 성루화각과 전함홍기, 동봉일출 등 8가지가 꼽힌 뒤 시대별로 다르게 알려져 왔다. 이에 울산시는 2002년 12월 시민 의견수렴과 울산팔경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가지산 사계 등 지역의 대표적 풍광 12곳을 선정하고 ‘울산 12경(景)’을 지정하였다.

 

울산 12경은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대왕암공원, 가지산 사계, 신불산 억새평원, 간절곶 일출, 반구대 암각화와 천전리각석, 강동·주전 몽돌해변, 울산대공원, 울산대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외고산 옹기마을, 대운산 내원암 계곡이 있다.

 

 

5. 제주

 

한국의 대표 여행지를 꼽을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 바로 제주도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천혜의 자연은 물론, 분위기 좋은 카페들과 아기자기한 공방들도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끄는데요. 최근에는 교통수단과 숙박시설이 많아져 전보다 부담 없이 갈 수 있게 되었죠. 1박 2일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제주도를 추천합니다.

 

 

6. 통영

 

통영대교 일대는 통영 8경으로도 꼽히는 등 야경으로 유명하다. 에메랄드빛, 코발트블루의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양 휴양 관광도시.

 

그럼 지금까지 국내 1박 2일 여행지 추천 6곳 (올해 확 바뀌는 춘천국제 박람회)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