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동산

불필요한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정리

Digital nomad Master 2024. 2. 5. 08:33

불필요한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필요한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정리에 대하여 알아보고 정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끝 까지 읽으면 유익한 정보가 많으니

잘 따라오세요^^

 

티스토리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가 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힘든 단계를 거쳐 광고가 개제 되지만, 어느 순간부터 블로그의 주제와 맞지 않는 광고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불필요한 광고가 왜 송출되는지 알아보고, 불필요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노출되는 애드센스 광고를 보면 일본어나 영어 등으로 된 외국어 광고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글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클릭 가능성이 없는 광고는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그나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진행할 때 외국어 광고를 미리 차단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 보세요. 쉽고 간단합니다.

불필요한 광고를 왜 차단해야 할까?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수익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만들어내는 요소는 광고가 노출되는 수가 아닌 해당 광고의 클릭수가 결정한다.

구글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외국어 광고를 차단해 볼게요.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세요.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중앙의 필터에서 '언어' 항목을 선택하세요.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차단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해 주세요. 

지금 화면에서는 영어만 떴는데 일본어가 뜨기도 하고 또 다른 언어가 뜰 때도 있어요.

한국어 광고는 놔두고, 차단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해서 '적용'을 클릭해 주세요.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영어를 선택하고 필터를 적용하면, 영어로만 되어 있는 광고들이 걸러지는데요. 

광고 차단 아이콘을 하나하나 클릭해 주세요.

이때 광고 신고까지 할 필요는 없고요! 차단만 눌러주시면 돼요. 외국어 광고가 잘못한 건 없으니까요. 하하.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차단 아이콘을 모두 눌렀으면 하단의 '모두 검토됨으로 표시' 버튼을 눌러줘요.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화살표로 페이지를 이동해 가며 같은 방법으로 차단을 진행해 주시면 돼요.  

이렇게 필터 기능을 활용해 외국어 광고를 걸러준 후, 이어서 하는 작업이 있는데요.  

미검토 광고를 확인하며 직접 차단해 주는 작업이에요.

필터로도 걸러지지 않는 외국어 광고들이 꽤 있더라고요. 

 

미검토 광고 > '우선 검토 대상', '최대 노출수' 각각의 항목을 눌러서 작업을 진행해 주고 있어요.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 블로그에 이런 광고들이 달리고 있구나, 하고 쓰윽 보다 보면 이렇게 일본어 광고들이 은근히 많아요. 

가볍게, 가차 없이 차단! 눌러줘요.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페이지를 이동하며 눈에 보이는 외국어 광고를 모두 차단하면 되고요. 

 

 차단한 모든 광고들은 '검토된 광고' > '차단됨'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어요. 실수로 차단한 광고가 있다면 광고 해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사실 이외에도 CPC(클릭당 단가) 또한 수익과 관련된 중요한 요소지만, 애초에 클릭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중요하지 않은 개념이다. 예를 들어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어떠한 블로그에 접근했다고 치자. 하지만 해당 글과 송출되는 광고가 어떠한 연관관계가 없다면 호기심에라도 클릭할 확률이 적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사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초기에는 불필요한 광고를 계속 차단하며 관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 아래 포스팅을 하면서, 제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기에는 구글 검색 엔진에서 나의 블로그가 어떠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블로그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고 알맞은 광고를 송출하는 데까진 일정 기간이 소요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송출하는 광고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에서는 개설 초기에 블로그에 여러 분야의 광고를 송출시킵니다. 어떠한 광고를 송출시켰을 때 클릭이 많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데이터 또한 같이 수집을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자연스럽게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 최적화되었을 때 알맞은 광고를 송출시킵니다. 따라서 인위적으로 광고를 차단하는 행위는 올바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SEO를 최적화시켜 놓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