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동산

에드센스 전면광고 노출 방법 2가지 알아보기(전면광고 기제 빈도설정, 새창으로 열기)

Digital nomad Master 2024. 1. 9. 08:26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발적인 수익을 내기 위해 할 수 있는 전면 광고 노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드센스 전면광고 노출 방법 2가지 알아보기(전면광고 기제 빈도설정, 새창으로 열기)

 

전면 광고란?

 

일반적인 전면광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있습니다. 그중 전면 광고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전체적으로 화면을 뒤덮은 광고를 말합니다. 해당 광고는 2020년도 후반에 애드센스에 도입된 새로운 형태의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광고가 수익률에 어떻게 관여한다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광고 클릭률

 해당 광고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우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전면광고와 마주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러한 광고가 노출될 때 사용자는 닫기를 누르거나 광고를 클릭해야만 해당 광고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광고의 클릭률은 다른 형태의 광고보다 클릭률이 훨씬 높습니다. 또한 해당 광고의 단가 또한 다른 광고 형태에 비해 높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위해서는 전면 광고에 대한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전면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

 전면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티스토리에는 이전에 발행한 글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유입된 인원이 내가 발행한 또 다른 글을 클릭할 때 전면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너무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전면광고 연결하는 방법

 

위와 같이 이전 발행글을 삽입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는 새창으로 열기가 체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해제하게 되면 누군가 해당 링크를 클릭했을 때 전면 광고를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링크를 설정하면, 연결된 페이지가 새창이 아닌 현재창에서 열리게 되고 전면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또한 또 다른 효과로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는 블로그 지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새창으로 열리게 되면 체류시간이 초기화되고 그 결과 평균 체류시간이 줄어드는 것이지요. 따라서 해당 방법을 꼭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시키도록 합시다.

 

이러한 방법 말고도 최근에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전면광고 게재빈도 설정으로 다루자면

 

전면 광고의 설정과 게재 빈도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전면 광고의 빈도 수를 광고 게시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는데요 ~ 이는 전면 광고를 얼마나 자주 노출할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는 전면 광고 사용 방법과 게재 빈도 설정 방법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 게재 빈도 설정은?

게재 빈도는 시간 단위로 설정하며 얼마가 지난 후에 다시 방문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게 할지를 결정하는 설정 값입니다. 현재 1분까지 설정이 가능한 데 이는 1분이 지난 후 방문자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등의 화면 전환이 발생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낮은 값을 설정할 경우 더 많이 광고가 노출될 수 있게 하며 수익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전면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먼저 알아봅니다.

전면 광고 설정하는 방법

먼저 애드센스 전면 광고를 아직 사용중이 아니라면? 우선 전면 광고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전면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 증가를 꾀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애드센스는 지속적으로 알림 및 메일을 통해 광고게시자에게 계속해서 전면광고 사용에 대하여 수익 증가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로 높여 수익성을 높이길 추천한다고 알려왔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계속해서 전면 광고 부분을 계속해서 개선 및 업데이트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한데요 이런 부분을 생각해보면 앞으로 기존에 가장 많이 사용되면 디스플레이 광고만큼 아니면 더 전면 광 고과 수익과 직결되는 가장 큰 광고 단위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지켜보고 수익 발생에 관련해 테스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애드센스에 접속하고 사이트 기준 탭에서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좌측에서 설정된 광고 영역을 미리 볼 수 있는 Preview 화면이 나타나고 우측에는 자동광고 사용 및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자동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먼저 자동광고를 활성화합니다. 전면 광고 게재 빈도는 자동광고 내부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동광고를 활성화했다면 하단의 오버레이 형식 메뉴의 클릭이 가능합니다. 이를 클릭하면 하단 영역에서 전면 광고 게재 빈도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게재 빈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면 광고 설정은 오버레이 형식에서 설정이 가능

설정 가능한 값은 1분, 2분, 5분, 10분, 30분, 1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시간을 설정하여 게재 빈도를 설정합니다. 수익 증대가 최우선 목표라면 당연히 1분 설정이 더 유리할 것입니다. 광고 노출이 너무 많은 게 싫거나 광고 클릭에 따른 이탈률 증가를 낮추고 싶다면 더 긴 시간을 선택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위 스크린샷의 넓은 화면의 오베로이 광고 게재는 크기가 큰 데스크톱에서 전면 광고와 앵커 광고를 사용할 것인지의 여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데스크톱에서의 노출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앞으로 바뀌는 CPM 방식을 고려했을 때 전면광고는 더 중요할 것으로 기대되며

광고를 클릭하기 위한 전략이 기존 애드센스의 목표 달성이었다면 이제는 광고를 어떻게 얼마나 노출하느냐가 수익 증가를 위한 가장 큰 전략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수익 리포트를 봤을 때 CPM의 광고 수익이 CPC에 비하여 예전보다 조금씩 변화가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고려했을 때 광고 노출을 높이고 효율이 좋은 전면 광고가 더욱 중요할 수 있겠다고 판단됩니다.

 

정리

여기까지 애드센스의 전면 광고 사용 방법과 게재 빈도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설정을 통해 수익 증가를 실현하시면 좋겠습니다.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1분으로 낮추어보았습니다. 낮춘 이유는 구글 에드센스의 권고를 따랐으며 1분으로 낮추더라도 사용자의 반응, 즉 링크 이동 등의 화면 전환 등이 발생하지 않으면 전면 광고가 발현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잦은 광고 노출에 대한 고민은 조금 덜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