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국내여행

남해여행 1박2일 (남해두모마을 코스)

Digital nomad Master 2023. 12. 18. 14:29

남해여행 1박 2일 (남해두모마을 코스)

남해여행 1박2일 (남해두모마을 코스)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팬티 갈아입은 사람부터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남해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두모마을 

유채꽃 풍경이 남해에서 손꼽히는 마을로 남해의 잔잔한 바다와 아름다운 유채꽃을 함께 즐길 수 있고, 가을이면 메밀을 재배해 메밀꽃 풍경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주변관광지

금산, 보리암, 독일마을, 원예예술촌, 가천다랭이마을, 상주은모래비치

 

1일 차 : 가천 다랭이마을 → 홍현 해라우지마을 → 앵강다숲마을 → 갯바위 낚시체험

2일 차: 선상 어부체험 → 두모계곡 불로초 탐사 → 야생화 트레킹 → 금산 보리암 → 갯벌체험

 

 

가천 다랭이마을

 

가천다랭이마을 체험은 남해인의 억척스러움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다랭이 논을 돌아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들쭉날쭉 제 멋대로 생긴 논들이지만 그 사이사이로 산뜻한 산책로와 전망대가 마련돼 있어 편안히 돌아볼 수 있다. 다랭이의 명물인 암수바위(경남민속자료 제13호)와 밥무덤, 구름다리, 몽돌해변 등을 돌아보는 데 1시간 남짓 시간이 소요된다. 마을을 돌아보는 동안 안내를 맡은 마을주민에게서 마을 유래에 얽힌 재미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다.

 

 

 

홍현 해라우지마을

 

알록달록한 홍현마을은 옛날 이곳에 소라가 많이 나서 소라를 잡아 생활한다고 '라라'로 불리었다.

조선시대 말 행정구역 개편 시 무지개 고개의 재가 있다고 하여 홍현이라 개칭하였다고 전해진다. 

특산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99년 전국 최초로 전복축제를 개최하였다.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 100선'으로 선정되었다.

 

 

 

앵강다숲마을

 

앵강다숲마을은 신전들을 비롯한 청정한 자연환경과 드넓게 펼쳐진 앵강만 바다, 그리고 숲이 잘 어우러진 곳이다. 앵강다숲마을에서는 갯벌체험, 바지락 캐기 체험, 선상낚시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갯바위 낚시체험

 

배를 타고 나가 낚시 체험과 어부 체험을 할 수 있다. 미끼와 낚시대는 선주가 준비해 준다.

- 운영시기 : 연중 가능

- 비용 : 1인당 30.000원

- 장소 : 남해바다

- 문의 : 010-3587-4532 (어촌계장 문운 민), 010-3322-8975 (청년회장 김상우)

선상 어부체험

 

배를 타고 나가 낚시 체험과 어부 체험을 할 수 있다. 미끼와 낚싯대는 선주가 준비해 준다.

- 운영시기 : 연중 가능

- 비용 : 1인당 30.000원

- 장소 : 남해바다

- 문의 : 010-3587-4532 (어촌계장 문운 민), 010-3322-8975 (청년회장 김상우)

 

 

두모계곡 불로초 탐사

 

경남 남해의 금산(錦山)은 상사바위 등 다양한 기암괴석과 남해 바다가 시원하게 조망이 되는 보리암 사찰이 있는 명산으로 2013년에 개방된 두모계곡을 따라 오르면 불로초의 전설과 함께 기존에 보지 못했던 부소암 등의 절경을 만날 수 있다.

 

 

야생화 트레킹

 

앵강만을 따라 도는 바닷가와 금산 일대의 야생화 생태조사를 통해 많은 자료를 확보하고 있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장소 : 두모계곡, 앵강다숲, 가천다랭이마을

- 문의 : 055-862-8677 (남해군생태관광협의회)

 

 

금산 보리암

 

금산 보리암은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온 장구한 역사를 가진 곳으로, 강원도 낙산사 홍연암, 인천 강화도 보문사와 포함해 우리나라 3대 기도처 중 하나로 이름난 곳이다. 보광전, 산신각, 범종각, 요사채 등이 있으며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74호로 지정된 보리암전 삼층석탑으로 특히 유명하다. 금산 정상에 자리 잡아 이곳에서 내려다보이는 남해의 모습이 절경으로 손꼽힌다.

 

 

갯벌체험

 

자연생태가 살아 숨 쉬는 모래밭 자연산 조개라 누구나 쉽게 체험을 할 수 있다.

- 운영시기 : 연중 가능

- 비용 : 1인당 5,000원

- 장소 : 남해군 상주면 두모마을

 

그럼 지금까지 남해여행 1박 2일 (남해두모마을 코스)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