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국내여행

경남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Digital nomad Master 2023. 9. 20. 13:57

경남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팬티 갈아입은 사람부터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경남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경남 여행 베스트 10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 추천)

 

1. 경화역 벚꽃길

 

 

경남의 벚꽃명소로 유명해진 경화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2006년부터 여객업무는 하지 않고 있다.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길 따라 쭉 펼쳐진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안민고개나 진해 여좌천 다리와 함께 벚꽃 사진명소로도 유명하다.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으며, 벚꽃이 떨어질 때면 열차에 흩날리는 벚꽃이 환상적인 낭만을 느끼게 해 준다. 영화 `소년, 천국에 가다`와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인 경화역에서 세화여고까지 이어지는 약 800m 철로변 벚꽃은 여좌천보다 한가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어 연인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2. 여좌천

 

 

여좌천은 진해구 여좌동부터 진해구 충무동까지의 하천을 가리킨다. 여좌천은 낙동강 남해권수계의 지방하천으로 복개천으로 흐르다가 진해만에 유입된다. 하천 양옆으로 벚나무 심어져 있어 봄이 되어 벚꽃들이 개화하면 터널 모양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내어 벚꽃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 MBC 드라마 '로망스'가 촬영되었는데 극 중의 관우와 채원이 진해군항제 때 구경 와서 하천의 좌우를 연결하는 다리 위에서 처음 만나는 장면을 찍자 방송 후 '로맨스 다리'로 불리면서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3. 미륵산

 

 

미륵산 자락에는 고찰 용화사와 산내 암자 관음암, 도솔암이있고 효봉문 중(曉峰門中)의 발상지 미래사(彌來寺)가 있다. 미륵산은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명산으로서 덕목을 두루 갖추고 있어 울창한 수림 사이로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고 갖가지 모양의 기암괴석과 바위굴이 있다. 고찰과 약수, 봄 진달래와 가을 단풍이 빼어나고 산정에 오르면 한려해상의 다도해 조망이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게 보이며, 청명한 날에는 일본 대마도가 바라다 보인다.  

 

 

전북 익산시 금마면 신용리

 

4.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동피랑 마을은 골목길 담벼락마다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진 아름다운 곳이다. 마을에서 제일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통영항과 푸른 남해가 훤히 보이는 동포루가 있어 통영의 경치를 한눈에 즐길 수 있다.

 

경남 통영시 동피랑1길 6-18

 

5. 이순신공원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의 택지개발 사업으로 인해 준공된 공원으로 이순신공원은 면적이 36만 4천379㎡로 장미원, 수생식물원, 미로원, 바닥분수, 기념상징물, 다목적운동장, 어린이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췄다. 공원 정상부 바위산엔 봉화대와 바위산 풍경원, 성곽 등이 들어서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 공간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경남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6. 바람의 언덕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SBS 아침드라마), 회전목마(2004년 MBC 수목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 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 도장포마을

 

 

7. 해인사

 

 

법보사찰 해인사는 불보사찰 통도사, 승보사찰 송광사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사찰로 불리고 있다. 신라 애장왕(哀莊王) 3년에 순응(順應)과 이정(利貞)이 절을 창건하였으며, 그 뒤를 결언대덕(決言大德)이 이어받아 주지가 되었다. 918년 고려를 건국한 태조는 주지 희랑(希郞)이 도와준 것에 대한 보답으로 해인사를 고려의 국찰로 삼았다. 1398년에는 강화도 선원사에 있던 고려팔만대장경판을 지천사로 옮겼다가 다시 이곳으로 옮겨 보관하게 되었다. 해인사는 지금까지 일곱 차례의 대화재가 났었지만 고려팔만대장경판을 장경각만은 화를 입지 않아 불가사의하게 여기고 있다. 해인사를 법보사찰이라 부르는 것은 법보인 고려팔만대장경판이 보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해인사의 주요 문화재로는 보물 제128호 반야사원경왕사비, 보물 제518호 원당암 다층석탑 및 석등 등이 있다.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8. 국립진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은 개관 초기에 선사시대 및 가야문명 유물을 위주로 전시하는 곳이었다. 박물관이 있는 지역이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로 불리는 진주대첩이 일어난 곳이기 때문에 그 역사적 가치를 평가받아 1998년 1월 임진왜란 전문 역사박물관으로 재개관하였다.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35

 

9. 우포늪

 

 

*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늪지, 우포늪(생태공원) *

우포늪은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늪지이다. ‘늪’이라고 하면 가장 규모가 큰 우포늪뿐만 아니라 목포, 사지포, 쪽지벌 등 네 개의 늪을 모두 아우른다. 이 늪지대는 경남 창녕군의 유어·이방·대합면 등 3개면에 걸쳐 있는데, 둘레는 7.5㎞에 전체면적은 2,314,060m²에 이른다. 이곳에 늪지가 처음 형성되기 시작한 것은 1억 4,000만 년 전이라고 한다. 공룡시대였던 중생기 백악기 당시에 해수면(海水面)이 급격히 상승하고 낙동강 유역의 지반이 내려앉았다. 그러자 이 일대에서 낙동강으로 흘러들던 물이 고이게 되면서 곳곳에 늪지와 자연호수가 생겨났고, 새로 생긴 호수와 늪은 당시 지구의 주인이던 공룡들의 놀이터가 되었다. 현재 우포늪 인근의 유어면 세진리에는 그 당시 것으로 추정되는 공룡발자국화석이 남아있다. 

 

경남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 231-1

 

10.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해발 461m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1,975m로 국내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이다. 2008년 4월 개통된 이 케이블카는 8인승 곤돌라 48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하고 있다.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경남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그럼 지금까지 경남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