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 여행

모로코 자유여행 일정과 주의사항 정리 및 현지 음식 추천 포함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9. 25.

모로코 자유여행 일정과 주의사항 정리 및 현지 음식 추천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로코 자유여행 일정과 주의사항 정리 및 현지 음식 추천 포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놓칠 수 없는 알짜 정보가 가득하니 끝 까지 읽으며 잘 따라오세요^^

모로코자유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모로코에 대한 간략한 정보

고대 유적 및 사하라 사막이 조화를 이루는 모로코는 아랍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관광객이 주로 찾는 곳에서는 영어 사용이 가능한데 이외 지역에서는 영어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국 대비 8시간 느린 시차도 참고하면 도움 될 것 같네요.

모로코인들이 자존심이 강해서 첫 만남 때 안 좋은 대화를 나누는 것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4-5월이나 9-11월 등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최적기인데요.

​여름에는 너무 뜨겁고 겨울에는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입니다.

 

 

모로코 여행을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을까요? 

 

모로코는 유럽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일 년 내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추위를 피해 여행을 오기 때문입니다. 모로코는 특히 겨울에 관광객이 많습니다. 몇 지역은 1월 평균 온도가 23도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익숙하지 않죠. 모로코는 여전히 낯설고 신비한 국가입니다. 잘 모르는 국가를 여행할 때는 안전이 가장 걱정됩니다.

 

모로코 여행의 가장 큰 걱정은 바로 테러 위협입니다. 모로코 대한민국 대사관은 모로코가 큰 문제없이 관광이나 체류를 할 수 있는 안전한 국가라고 하면서, 한편으로는 IS 동조 테러 조직이 지속적으로 적발되는 등 테러위협은 상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테러를 거의 겪어 보지 못한 우리나라 사람은 막연한 불안함이 생깁니다.

 

모로코 여행을 안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슬람교 국가인 모로코의 법과 관습을 잘 알아야 합니다.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모로코 가볼 만한 곳 정리와 현지 음식

1. 카사블랑카

이 나라 하면 꼭 떠오르는 곳이 바로 카사블랑카인데요.

제1의 도시인만큼 문화도 다채롭고 역사적 산물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와 유럽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양한 것을 더 체험할 수 있어요.

대서양 연안에 자리 잡은 지리적인 이점 때문에 연중 내내 따뜻한 날씨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일 년 내내 수영하거나 서핑하는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많답니다.

3천 년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역사적 기념물도 아주 많아요.

2. 마라케시

모로코 자유여행 코스 마라케시는 9세기 경 베르베르 사람들의 수도로 긴 역사를 만날 수 있는데요.

신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고 하니까 그런 기념물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이 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도 존재하는데요.

직물 및 기념품부터 양모나 카펫, 가죽 제품 등  분야 별로 시장이 나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그러면서도 밤에는 나이트 라이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데요.

현지 댄서나 거리 공연자의 버스킹 무대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3. 자마엘프나 광장

마라케슈 여행은 여기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인데요.

광장에 전통 길거리 음식과 음료들이 가득하고요. 뱀 마술사나 점술가 등의 다양한 문화 경험도 가능합니다.

4. 메디나

고풍스러운 골목이 미로처럼 이루어진  메디나는 신비함 그 자체입니다.

가장 큰 전통 시장도 있고 마치 아라비안 나이트 속에 있는 듯한  착각에 들게 하죠.

5. 바히아 궁전

현지어로 아름다운 궁전이라는 뜻을 가진 만큼 이슬람 건축 양식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궁전입니다.

6. 마조렐가든

코발트블루 벽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박물관 등을 골고루 갖춘 곳인데요.

화려한 건축물과 분수 각양각색 화분과 조각 등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7. 투브칼 국립공원

베르베르 공동체는 아틀라스 산맥 가파른 계곡에서 수 세기를 살아왔는데요.

투브칼 국립공원은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지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8. 헤라클레스 동굴

헤라클레스가 과업 수행 하다가 휴식을 취했다는 곳으로 아프리카 모양 입구가 유명합니다.

모로코 자유여행 갔을 때 들러 볼 명소나 도시가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전통과 문화적 다양성 포용한 음식

이렇게 멋진 코스를 즐겼다면  맛있는 음식도 먹어봐야겠죠. 문화적 다양성을 포용한 음식은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주로 먹는 짭짤한 버터 스벤과

매운 말린 고기 클리 등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아랍 국가에서 즐겨 먹는 쿠스쿠스나 타진 등은 이 나라에서도 상징성을 갖고 있는 음식입니다.

다양한 맛과 향을 바탕으로 구성한 이 나라의 요리는 베르베르, 유대인 등의 전통을 조합하면서 독창성도 이끌어 냈습니다.

모로코 여행 주의 사항

언어

생각보다 영어가 많이 상용화되지 않아서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초 단어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아서 어느 정도 기초적인 단어나 문장은 준비해서 가는 게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치안

 

치안은 소매치기는 유럽보다 적다고 합니다. 강도 등 강력 범죄 역시 아프리카 대륙이라고 해서 많지 않아요.

북아프리카는 원래 대륙 중에서도 치안이 좋은 편인데요. 이런 것은 괜찮지만 관광객에게 호객행위 하거나

바가지 씌우는 등의 행동을 꽤 번거로울 정도로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미리 알고 가야 해요.

그 외에 조심해야 할 사항들로는 

1. 당신은 항상 지역의 전통, 관습, 법 그리고 종교를 존중해야만 합니다

 

2. 특히 주요 관광지와 종교적인 장소 밖에서는 애정 표시를 피하세요

 

3. 애정 표시는 특히 2018년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열리는 라마단 기간에 중요합니다.

 

4. 라마단 기간에, 종교적인 지역에 방문할 의도가 있다면, 현지 무슬림들이 기분 나빠하지 않도록 행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5. 밤에 귀중품을 착용하고 돌아다니지 않도록 합니다. 도난 위험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택시를 이용합니다.

 

6. 인적이 드문 장소는 가지 않습니다.

 

7. 특히 대마초 생산 및 밀매가 이루어지는 Rif지역은 방문하지 않습니다.

 

8. 서부 사하라 지역을 이동할 때는 포장도로만 이용하세요.

 

9. 모로코는 교통사고 인명 사망률 1위의 국가입니다. 난폭운전이 많습니다. 교통사고에 유의하세요.

 

그럼 지금까지 모로코 자유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모로코자유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