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진해 여행코스 BEST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9. 8.

진해 여행코스 BEST 10 , 실패 없는 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팬티 갈아입은 사람부터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진해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진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진해 관광지 추천)

 

1. 경화역 벚꽃길

 

 

경남의 벚꽃명소로 유명해진 경화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2006년부터 여객업무는 하지 않고 있다.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길 따라 쭉 펼쳐진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안민고개나 진해 여좌천 다리와 함께 벚꽃 사진명소로도 유명하다.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으며, 벚꽃이 떨어질 때면 열차에 흩날리는 벚꽃이 환상적인 낭만을 느끼게 해 준다. 영화 `소년, 천국에 가다`와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인 경화역에서 세화여고까지 이어지는 약 800m 철로변 벚꽃은 여좌천보다 한가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어 연인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2. 진해 해양공원

 

 

남해안관광밸트사업의 일환으로 남해안관광시대의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해군본부로부터 무상양여된 퇴역함(강원함)을 활용하여 한국제일의 군항도시에 걸맞은 해양공원을 건립하여 해양관광도시의 기상을 고취시키는 역사·문화·교육 체험장이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3. 창원시립진해박물관

 

 

1998년 10월 31일 개관한 진해시립박물관은 제황산 공원내의 진해탑 1, 2층에 전시실, 사무실, 시청각실, 유물창고, 전망탑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시실에는 진해시 연혁, 신석기, 청동기, 삼한. 삼국시대 유물, 조선시대 도요지 모형, 진해고기잡이 모형, 가락국 수로왕과 왕비의 모형, 거북선 모형, 웅천읍성 모형 등이 있고 진해유적에 관한 영상물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진해시 전체를 축소한 모형과 함께 진해 역사 연대와 시대별 모니터 확인이 가능하다. 이처럼 진해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알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재들을 전시한 시립박물관이 있어 진해의 문화유물을 감상할 수 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2

 

 

4. 여좌천

 

 

진해의 벚꽃명소로 잘 알려진 여좌천은 MBC 드라마 <로망스>에서 두 주연배우(관우와 채원)가 진해 군항제를 구경 와서 처음 만남을 가진 다리가 있는 곳으로, 방송이 되자마자 일명 [로맨스다리]로 불리며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4월이면 도심 전체가 벚꽃 물결로 일렁이는 진해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벚꽃터널이 형성되는 곳이다. 진해를 찾는 관광객들의 벚꽃나들이 코스로도 유명하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5. 진해우체국

 

 

진해우체국은 1912년 1월 25일 준공된 우체국 건물이다. 설계자와 시공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건물의 양식은 일찍부터 이 지역에 러시아 공사관이 있었던 탓으로 러시아풍의 근대건축양식이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백구로 40

 

6.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해군사관학교는 1946년 1월 17일에 창설된 이후 충무공 이순신에 관한 문헌자료를 수집하여 왔으며, 그 문헌자료들을 전시하기 위해 도서관 내에 문헌 전시실을 임시로 운영하였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 1 사서함88-2-6

 

 

 

7. 에너지환경과학공원 에너지 전시관

 

 

에너지환경과학공원 내에 위치한 전시관으로, 거북선 형태의 건물 모습과 돛이 있어야 할 자리에 달려있는 태양광 집열판이 독특하다. 에너지 역사관, 신재생 에너지 홍보관, 체험관, 에너지 뉴스센터, 시청각실, 태양광발전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해가 지면 화려한 야경이 볼 만하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101

 

8. 환경생태공원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은 다양한 수목과 화훼 등이 서식하는 뛰어난 자연환경과 습지를 간직한 남부내수면연구소 내 유수지 주변의 83.897㎥를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여 자연학습체험과 시민 문화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생태공원 서식식물로는 가막살나무, 왕버들, 회양나무를 비롯한 황금갈대, 비비추, 산머루, 벚꽃, 물칸나, 꽃창포 등 65종의 다양한 나무와 화훼 등이 서식하고 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577-1

 

 

9. 소사마을

 

 

진해에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독특한 시골마을 한 곳이 있습니다. 도심에선 조금 떨어진 소사마을이란 곳인데 전형적인 농촌 마을이지만 골목길을 돌아다니다 보면 1960년대 드라마세트장 같은 재미난 곳이 나옵니다. 소사마을에 들어서면 시인 김달진 문학관과 생가, 김 씨 박물관과 김 씨 공작소 같은 곳이 나오는데, 구경하러 간다기보다는 시골 친척집에 가는 느낌으로 살포시 둘러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소사동 49-1

 

10. 대광사

 

 

서기 1930년(불기 2474년)에 옛 진해시 화천동에 시중포교당으로 건립되었다. 1945년 해방과 1950년 6.25의 발발로 국가적 혼란과 더불어 사원유지에도 곤란이 발생하였다. 당시 주지 스님 무상 스님과 신도 이장술, 팽 무진장 등 수십 불자들이 힘을 합해 옛 진해시 여좌동 산 25로 옮겨 분수 하였다. 1980년 마진터널의 개설로 한 번 더 이전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 주지 운성, 신도허대근 등 불자들이 다시 합심 협력하여 신축을 하였다. 템플스테이는 2011년에 운영사찰로 지정이 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303

 

그럼 지금까지 진해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진해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