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행복

2023 씨야 남규리가 말했다. 해체 이유!!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4. 27.

씨야 남규리 해체이유

슈가맨3 씨야 소환 남규리 탈퇴 해체이유 소속사 의 강행
 
금주는 울음바다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그랬었죠 음악은 타임머신 과도 같다라는 말 확실히 맞는 말 같습니다. 음악 하나로 그때 그 시절을 자연스럽게 떠올리며 찾아가기 쉬운 누구에게나 공통된 타임머신이라 생각이 듭니다. 금주 방송된 슈가맨 3 또한 매주 누군가의 가슴속에 추억으로 남아 있을 음악과 함께 역주행 송까지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슈가맨 3 그동안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봤었는데요 처음엔 정말 이랬지, 저랬지 하면서 공감하면서 봤었지만 그때 그 시절이라는 명목하에 더 많은 분들이 그립고 그리워지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안 보게 되더라고요? 근데 씨야라는 실검을 확인하고 나서 정말 너무 많이 울었던 것 같습니다. 유희열 팀에서 소환하게 된 슈가맨 은 바로 제2의 SG 워너비라는 호칭을 지녔던 여성 3인 조 그룹 씨야였습니다.
 
소개는 2007년 미디엄 템포곡 동명의 클래식 곡을 샘플링한이라는 힌트를 건넸었는데요 사실 이게 첫 데뷔곡은 아닙니다. 다만 모두 알만한 곡을 소개하기에! 익숙한 전주 와 함께 객석의 불이 확산되면서 켜지는 순간 정말 소름이 쫘악 올라오더라고요? 그리고 익숙한 저음과 함께 시작하는 노랫말 가사 와 얼굴이 비치는데 진짜 가슴 한편에서 무언가 꽉 막힌 게 탁 터지면서 막 뭐랄까요?.. 학생 때 mp3 와 함께 이어폰을 꽂고 버스를 타고 등교하던 때가 확 생각나는 거예요; 사실 일주일 전에도 *튜브에서 전곡 듣기를 하면서 회상을 했었는데 실제로 슈가맨 3에 나온 걸 보니깐 울컥 울컥
 
노래를 끝마친 씨야는 금방이라도 울 것 같은 표정을 짓자 유희열 씨는 표정이 마치 데뷔 무대 같았다 표정 또한 그런듯하다 셋을 한무대에서 보다니라며 감격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다들 긴장한 모습도 영력하더라고요 긴장될만하죠 거의 10년 만에 완전체로 무대 위에 올라 노래를 불렀으니 말이죠! 이에 같은 시기 때 데뷔를 했던 윤하와 마주치게 되고 윤하 와 보람 은 눈물이 터지게 됩니다. 남규리 와 김연지 또한 두 사람을 토닥이는 모습도 비쳤습니다.
 
사실 슈가맨 3 제작진 들이 정말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고 하더라고요? 그 오랜 시간 씨야 멤버들 또한 많은 고민을 하고 망설여졌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왜냐면 그때 당시 해체 가 그렇게 좋은 길목은 아니었겠지만 그래도 팬분들에게 예뻤던 모습 좋았던 모습으로 남고 싶었을 테니까요 만약 섣불리 무대 위에 올랐을 때 뭐야 그때보다 못하잖아? 오히려 그 추억을 망칠까 걱정이 되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슈가맨에 출연하시는 모든 가수분들의 같은 마음 아니겠습니까 그래도 공식 질문들은 이어가야 하니깐! 그런데 씨야는 어쩌다 큰 결심을 하여 슈가맨 3에 나올 결정을 짓게 된 걸까? 이보람 은 나오는 것이 망설여졌다 그런데 예전에 방청객분들이 씨야를 보고기 위해서 계속해서 신청을 했다는 팬분을 보고 마음이 움직였다라는 언급을 했습니다. 그때 미쳐 몰랐던 윗부분에서 또 다른 방청객 등장. 알고 보니 오랜 씨야 팬분들이더라고요 그 당시 씨야 언급을 했던 두 분의 팬도 등장! 너무 보기 좋았더랬죠!
 
유희열 씨는 조심스럽게 공식 질문을 이어 갔습니다. 바로 씨야 해체 이유 갑작스러운 해체 소식을 전하면서 많이 놀랐다는 이야기를 전하게 됩니다. 불화설로 많이들 알고 있지만 씨야는 불화설 보다 소속사였던 코어 사장 김광수에게 농락? 을 당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 사람은 정말 우애가 깊었어요 저 또한 씨야를 정말 사랑했던 팬이었고 그 당시 해체 때 많이 울었거든요
 
 
씨야는 조심스럽게 해체 이유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기 시작합니다. 각자 서로의 소통이 부족했었다 그때로 돌아간다면 대화를 해보았을 것이다 지금도 그것을 후회하고 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남규리 언니에게 정말 무슨 일이 생길까 봐 너무 무섭고 두려웠다며 속에 묵혀두었던 이야기들을 털어놓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씨야는 여자 sg 워너비라는 타이틀과 이미지 강행 때문에 많이 힘들어했었습니다. 소속사 코어 김광수 가 그들을 쉬지도 못하게 돌렸고 그로 인해 사건 사고가 연이여 생기기도 했습니다. 20살 초반 사회생활 그때 당시 연예계는 겉은 빛이요 속은 어둠이었다죠?
 
씨야 사건 중 백댄서 발작 사건도 있다죠? 그때 당시 씨야 멤버들은 립싱크 상태였고 무대를 마쳐야 한다는 부담감에 어찌할 바를 몰라 차라리 무대에 시선을 두었습니다. 백댄서분들이 빠르게 대처를 해주셨다면 좋았을 텐데 백댄서분들도 발작 일으킨 사람을 그저 나무라 하더군요 두 번째는 남규리 노출 사건입니다. 무려 1분간 가슴 한쪽 부위가 노출되는 사건 이였습니다. 다행히도 조명이 반짝반짝하고 어두운 게 많아서 또렷함은 없었지만 그래도 연예인이고 오래 기억될, 수치심 이였겠죠? 그러나 소속사에서 제대로 대처를 해주지 않았다는 점 오히려 이 당시 남규리 씨가 직접 사과를 하는 모습까지 비쳤답니다. 정말 어이없었던, 이런저런 사건사고가 연이여 터짐에도 불과하고 씨야는 계속해서 소속사 강행으로 활동을 이어나가야만 했습니다.
 
소속사 강행 과 함께 씨야는 점점 지쳐갈만도 했을껍니다. 심지여 무대 에서 김연지 실신 사고 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20살 초반의 어린고 어렸던 그들에게 강행 은 곧 행복 만은 아니였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결국 남규리 는 탈퇴 를 결심하게 됩니다. 저 같아도 차라리 그 고통을 견디다가 내가 어떻게 되는 것 보다 팀에게는 미안하지만 내 자신 부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할듯 합니다. 그러나 소속사 에서는 그런 남규리 탈퇴 를 아주 나쁘게 이용을 하고 그리하여 멤버들 또한 오해를 사게 됩니다. 그 뒤를 이어 티아라 가 결성 되고 씨야 에 이런 이미지에 티아라 를 끼워 맞춰 홍보하는 개수작이 펼쳐지기도 했다죠? 확실히 코어 대표 김씨 진짜 최악의 악덕 이였어요
 
그 뒤로 남규리 탈퇴 이후 씨야 는 크게 흥행을 하지 못했습니다. sg워너비 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준 탓에 소속사에서는 씨야에 대한 별 감흥이 없었던듯 보여집니다. 슈가맨3 출연 과 함께 다시금 용기를 내고 팬분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해요 워낙 발라드 노래를 부르면서 격한 춤을 추던 그룹 이였기도 하고 그러는 동안 그때 당시 하지 못했던 말들을 멤버들 끼리 더 많이 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씨야 해체 이유 와 함께 세명은 2-3년 만에 다시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무대를 꾸미게 됩니다. 그때 아직도 선명하네요 내겐 너무 멋진 그대 눈물을 참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
 
남규리 는 씨야 탈퇴 후 공백이 길었던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 당시 너무 힘들었기에 복귀 희망 또한 저버리고 있던 상태 그리고 한국에 더 살아갈 자신 또한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이민을 가려고 했던 순간 김수현 작가 정을영PD님께서 연락을 주셨던 것이 그녀에게 또 다른 길을 만들어주었다고 하더라고요 두분께 정말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그렇게 그녀는 제2의 인생 배우로 살아갈수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김연지 씨는 여전히 음악쪽으로 활약 중이셨더라고요 심지여 김연지 는 복면가왕 출연 으로 가왕을 했었다죠? 또 이보람 씨도 복면가왕 으로 가왕 자리 등극! 멤버에 두명이 가왕! 여전히 연예계 에서 멋진 이력을 뽐내고 있었던 씨야 입니다. 슈가맨3 에 출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무대가 마지막 이여도 정말 여한이 없을 것 같아요 큰 용기 내서 무대위에 서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각자의 길위에서 빛나셨음 좋겠습니다 응원 하겠습니다. 큰 욕심이라면 핑클,HOT,젝스키스 처럼 노래 하나만.. 하하하.. 결론적으로 씨야 해체 이유는 소속사 사장 김씨 의 강행 과 이간질 때문이라는 거! 나쁜 사람! 만약 씨야 가 다른 소속사 와 만났고 그만한 대우를 받았다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