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서해안] 여행코스 다짜드림!! BEST 10 , 인기있는 최신여행지만 모아왔어요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7. 25.

서해안 여행코스 다짜드림!! BEST 10 , 인기 있는 최신여행지만 모아 왔어요

맛집부터 여행지 다 빠개 드립니다. BEST들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서해안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핫한 최신 여행지만 뽑아왔어요^^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서해안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서해안 여행지 추천)

1. 대부도

 

대부도 사진

 

특히 시화방조제로 연결이 되어 육지가 된 섬이지만 아직도 섬이 가진 낭만과 서정이 곳곳에 남아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도 대부도 가는 길목은 섬과 섬을 잇는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돌이 검다는 '탄도’, 부처가 나왔다는 ‘불도’ 신선이 노닐었다는 ‘선감도’를 비롯하여 섬 여섯 개가 마치 형제처럼 어깨를 맞대고 서해에 떠있다 해서 불리는 ‘육도’, 겨울이 되면 굴과 바지락을 채취하기 위해 인근 도리도로 이주했다가 이듬해 설이 되기 전에 돌아오는 독특한 생활방식의 ‘풍도’ 등은 독특한 멋을 간직한 곳이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 왜목마을

 

 

해변이 남북으로 길게 뻗은 충청남도 서해의 땅끝 해안이 동쪽을 향해 툭 튀어나와 일출, 일몰, 월출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 신년 해돋이 축제 때에는 10만여 명의 인파가 몰린다.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3. 영흥도

 

 

영흥도는 영흥대교와 선재대교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으며 무진장한 수산어업 전진기지로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32km 거리에 있는 섬으로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이 섬은 영흥도와 선재도, 측도 등 유인도서 4개와 외항도, 중도, 자암도 등 무인도서 18개를 포함하여 연근해에 광활하게 펼쳐져 있다. 해안경관이 수려하고 노송지대가 자리하고 있어 시원한 그늘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백사장이 널리 펼쳐져 있어 일출 일몰이 경치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358-2

4. 갯벌체험

 

갯벌체험은 부안 쪽이 경험상 좋았 던 것 같다. 물때 시간 잘 맞추어서 즐거운 시간 되길. 생각보다 많이 잡아서

김치통 두 개 꽉 채워 오느라 손질만 6시간..

 

5. 꽃지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광지길에 자리한 꽃지해변은 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할아버지바위, 할머니바위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광 중 으뜸으로 꼽힌다. 예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꽃지’라는 어여쁜 이름을 얻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39-285

6. 변산반도 국립공원

 

 

국내 국립공원 중 유일하게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다기능 공원이다. 해안가는 외변산, 내륙 산악지역은 내변산이라 구분하고 있다. 1988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변산 안에 의상봉(508m), 신선봉(486m), 쌍선봉(459m) 등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산봉우리를 지녔다. 쌍용폭포 가서 보면 정말 웅장 해진다. 그 안에 물놀이는 안되니 아쉬운 마음은 접도록 하자..

 

전북 부안군 변산면

 

7. 보령 무창포

 

 

관당리의 포구마을과 해수욕장을 통칭하는 무창리는 매월 두 차례 1.5km의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곳이다. 무창포 낙조는 보령 8경 중의 하나로, 그 일몰 전경이 서해바다를 검붉게 타들어 가게 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여 전국 사진작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무창포의 대하는 인근 생산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진상품으로 꼽힐 만큼 유명하다.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 바다 1길 10

8.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

 

 

오르막은 자동, 내리막은 페달을 밟지 않아도 속력이 빨라지고 평평한 곳은 수면 아래 미운 오리 새끼처럼 열심히 페달을 밟아야 앞으로 간다.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10길 79

 

9. 태안 안면도

 

 

태안에서 약 30km 정도 떨어져 있는 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으로 태안군과 안면도를 이어주는 다리가 1970년(연장 200m) 개통됨으로써 육지와 이어졌다. 안면도에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는 14개 해수욕장(꽃지, 방포, 삼봉, 백사장, 바람아래해수욕장 등) 안면읍의 상징인 해송을 마음껏 감상하고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안면도 자연휴양림, 천연기념물 제138호인 모감주나무군락지 등이 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10. 서해대교 드라이브

 

 

아산만의 넓은 바다 위에 구름다리처럼 웅장하게 펼쳐진 서해대교는 노을과 조화를 이루어 멋들어진 경관을 연출한다. 주탑의 높이가 무려 60층 건물높이인 182m에 달하고 총연장 7.3km, 폭 31.4m의 규모를 자랑한다.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이외에도 선유도 근처 섬들과 선유도 들어가셨다면 옥돌슈퍼 네비 찍고 들어가면 새로운 풍경에 하와이로 착각

이 들정도입니다. 

 

서해안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그럼 지금까지 디지털노매드마스터였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