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여수] 여수 케이블카 500번타고 추천드리는 알짜코스/여수 해상케이블카 / 여수명소 돌산 공원 탑승/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7. 16.

여수여수여행 시 꼭 가봐야 하는 명소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여행코스 다짜드림!! BEST 10 이대로만 가세요!!

맛집부터 여행지 다 뽀개 드립니다. BEST들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이대로만 가면 여행은 성. 공. 적!!  그럼 렛스 귀륏!! 

 

핫한 최신 여행지만 뽑아왔어요^^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여수에서 500번은 간 No.1 맛집 추천 바로가기

 

여수시 주관 축제 및 행사 이벤트 한번에 모아보기

돌산공원에서 바라본 돌산대교 사진

여수여수여행 시 꼭 가봐야 하는 명소 여수 해상케이블카

 

네이버로 예약시 1000원 할인됩니다. 현장예매보다는 미리 네이버 예약하세요.(당일 예약은 사용 안됨)

 

팁을 드리자면 편도로 고민하지 마시고 어차피 주차 때문에 다시 오셔야 하니 왕복으로 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수 하면 유명한 돌산대교 여수밤바다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한하늘에서 훤히 볼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여수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돌산에서 탑승하셔서 오동도 놀고 아쿠아플라넷 등등 빅오쇼 근처 바다들 놀고 다시 오동도에서 돌산으로 넘어와서 식사랑 하고 저녁을 즐기시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네 번째로 바다 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로써, 국내에서도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람을 가르는 아찔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여수 바다와 푸르른 하늘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운영시간 : 매일 09 : 00 ~ 21 : 30 / 토요일 09 : 00 ~ 22 : 30

 

 요금 

일반캐빈

왕복 - (대인) 16,000원 (소인) 11,000원

편도 - (대인) 13,000원 (소인) 8,000원

크리스털 캐빈

왕복 - (대인) 23,000원  (소인) 18,000원

편도 - (대인) 17,000원 (소인) 12,000원

 

 탑승장 

여수해상케이블카 돌산 정류장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두 곳에서 탈 수 있습니다. 돌산공원 탑승구와 오동도 탑승구에서 탈 수 있습니다. 돌산공원에서 타고 오동도로 넘어가서 오동도를 구경한 후 다시 돌산공원으로 돌아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동도는 주차장도 유료이고 넓지 않아서 차량을 끌고 가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돌산 탑승구에 도착하여 미리 모바일에서 구매해 둔 티켓을 가지고 무인티켓구매기에서 대기 없이 금방 구매하여 바로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11시 반쯤 올라갔는데도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하여 미리 구매해서 가시면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일 구매하여 당일 사용은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남겨드리오니 케이블카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47475/items/2914904

 

 

드디어 케이블카를 타고 오동도로 출발합니다. 출발하자마자 광활한 바다와 아름다운 여수시내가 한눈에 보였습니다. 전날 밤 갔던 낭만포차거리뿐만 아니라 시간여유가 없어 못 가본 곳까지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함과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저희가 탄 일반 캐빈은 바닥이 철판으로 되어있지만 크리스탈캐빈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사방으로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여수의 아름다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크리스털 캐빈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수바다와 시내의 아름다움에 취한 지 15분 정도 흐른 후 오동도에 도착하였습니다. 오동도 정류장은 엘리베이터 타워를 만들어 놓아 오르고 내려갈 수 있으며 걸어서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도 있게 계단길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높이가 꽤 높으니 올라가실 때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꿀 Tip 

오동도 탑승장보다는 돌산공원 탑승장을 더 추천해 드리는 이유 또 한 가지가 오동도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것도 대기해야 합니다. 올라가서 티켓구매와 탑승하는데도 대기할 수가 있기 때문에 돌산 탑승구로 가셔서 티켓구매와 탑승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돌산에서 탑승하셔서 오동도 놀고 아쿠아플라넷 등등 빅오쇼 근처 바다들 놀고 다시 오동도에서 돌산으로 넘어와서 식사랑 하고 저녁을 즐기시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

여수여러번 오지만 낭만포차는 사실 비추구요 연인끼리 왔으면 선선한 날씨에는 들러보는 것도 좋으나 여름엔 절대로 가지마세요. 가격도 더위도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맛집 돌게장 검색하면 유명한곳 대표적으로 있어요. 돌게장에 막걸리 한잔 때리고 2차로 빅오쇼 근처 벤치들에서 노상까면 그냥 쥑입니다^^

 

이번이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두 번째로 탔지만 탈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고 아름다움과 스릴감은 매번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 여수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꼭 타보시기 바랍니다.

 

여수에서 500번은 간 No.1 맛집 추천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