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포천 여행코스 다짜드림!! BEST 10 이대로만 가세요!!

by Digital nomad Master 2023. 6. 24.

포천 여행코스 다짜드림!! BEST 10 이대로만 가세요!!

 

포천  여행 하신다고요~~? 맛집부터 여행지 다 빠개 드립니다. BEST들만 모아 왔어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아이랑 부모님이랑 가도 좋은 여행 코스!!

 

포천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핫한 최신 여행지만 뽑아왔어요^^ 그럼 떠나 보아요!! GO!! GO!!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여행지)

 

1. 허브아일랜드

 

 

포천허브아일랜드는 1998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개장한 곳이다. 현재는 13만 평의 부지 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 속의 허브'를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허브식물박물관, 산속정원, 산타마을 등의 30여 가지 관광, 편의시설이 있으며, 매년 불빛동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주변에는 산정호수와 용마폭포공원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포천허브아일랜드의 개장시간은 연중무휴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이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2. 비둘기낭폭포

 

 

비둘기낭 폭포는 "선덕여왕", "추노", "최종병기 활" 등 영화촬영지로 유명하다. 한탄강 현무암협곡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이런 현무암지대와 어우러지는 폭포의 모습은 한 번은 찾아봐야 할 비경이기에 포천여행길에 언제든 한번 들러보시길 바란다.

3. 포천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는 2003년부터 버려져 방치되어 있었던 신북면 기지리의 폐채석장의 환경을 복원한 복합 문화예술공간이다. 모노레일덕분에 노약자들도 관람하기 좋다. 손자 데리고 천문관 구경은 교육적이다. 정상에서 보는 겹쳐진 능선이 한 폭의 수묵화 같아 마음이 차분해진다.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직각으로 깎아지른 절벽과 녹색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서 넉넉 잡아 한 시간 정도 천천히 거닐다 보면 충분히 감사할만한 곳. 가족단위나 연인들이나 모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포천에 있는 다른 관광지 (일동 온천, 이동 갈비, 산정호수 등등)와 함께 일정에 넣으면 알찬 나들이가 될 것 같다.

 

 

주소: 지번경기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282

 

4. 고석정

 

 

고석정은 철원읍 동송읍 장흥리에 위치하고 있는 신라 진평왕 때 한탄강 중류에 세워진 정자이다. 1971년 12월 16일 강원도의 기념물 제8호로 지정되었다. 수많은 사극이나 영화에서 땟목타고 떠나는 장면을 찍은 곳! 배를 타고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경관을 구경 하자. 래프팅도 할 수 있다면 최고!

 

주소 :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5. 평강식물원

 

 

포천 산정호수 부근에 위치하고있는식물원. 두 시간 정도 산책하기에 좋은 식물원이다. 넓은 잔디밭도 있어서 아이들과 공놀이나 프리스비 하기도 괜찮다. 약용식물등 아주 많은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볼거리가 많아서 하루쯤 힐링하기 좋은 장소라 할 수 있다. 식물원 내에 있는 버드파크에서는 아이들과 앵무새 먹이 주기도 재밌다.

 

 

주소 : 지번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산155

6. 이동갈비

 

 

갈비와 갈비의 나머지 살을 이쑤시개에 꼽아서 만드는 이동갈비는 포천군 이동면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푸짐한 양에 손님들의 구매력을 자극하는 음식으로, 이러한 소문이 전국에 퍼지면서 지금은 전국적으로 '이동갈비'의 상호가 늘어나게 되었다. 포천에 기왕 간 김에 유명한 이동갈비를 먹고 와보자.

 

7. 신북온천

 

 

신북온천이 사철 북적이는 이유는 ‘스프링폴(Spring Fall)’이라는 이름의 워터파크와 온천풀 덕분이다. 스프링폴의 여러 시설 가운데 우선 실내에 마련된 바데풀은 독일 바데하우스를 닮은 시설과 효능을 갖추고 있다. 중앙의 워터폴을 중심으로 목의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기포욕 등을 바데풀 곳곳에서 즐기게 된다. 30~40℃의 적정한 수온으로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풀에 몸을 담그고 가벼운 운동을 하며 심신의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그만이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571

 

8. 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은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직동리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 위치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자 수목원으로써 대한민국 산림청 산하의 정부 기관이다. 조선 시대의 국왕 세조는 자신과 왕비 정희왕후 윤 씨의 능을 지금의 광릉 자리로 정하면서 주변 산림도 보호하라고 엄격히 일렀다. 이후 숲이 보존되어 한국 전쟁도 견디어 내면서 현재까지 500년 넘게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9. 포천 산정호수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는 병풍과 같은 웅장한 명성산을 중심으로 호수 양 옆에 망봉산과 망무봉을 끼고 있는 호수다.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 해서 산정호수라 불리고 있으며, 1925년에 농업용수로 이용하기 위해 축조된 저수지인데, 주변경관이 수려해 수도권에서는 즐겨 찾는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호수 주변의 산책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지만, 숙박을 하는 이들에게는 건강 산책 코스로 적합한 곳이다.

 

주소 : 지번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243-1

 

10. 어메이징파크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이 가서 놀기 괜찮다. 의외로 체력 소모가 꽤 있어서 아이들한테 좋은 곳. 산책과 수력, 동력등에 대해서 놀듯이 구성되어 있고 내부는 층별로 원형동력에 대해 전시돼있고 체험할 수 있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

포천 여행 외에 다른 지역 여행정보 보러 가기

그럼 지금까지 포천 여행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과 맛집 투어 하시고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반응형